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통위, 소상공인 방송광고 제작·송출비 지원사업 공모

깨알정보_기본

by 태태방구 2023. 1. 27. 11:41

본문

728x90
반응형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 방통위)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이백만)와 함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2023년도 방송광고 제작·송출비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합니다.

 

2023년도 방송광고 제작, 송출비 지원 사업 공모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사업은 방통위가 2020년부터 소상공인이 방송광고를 제작하여 지역의 방송매체를 통해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올해에는 소상공인 177개사에 총 15억 99천만 원의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를 지원하고 지원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은 소상인과 소공인이며, 심사를 거쳐 선정된 소상공인은 방송광고 제작과 소상공인이 소재한 권역의 지역 지상파방송 케이블방송 등을 통한 광고 송출 비용의 90%까지 최대 99백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게 됩니다.

 

‘23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공모는 1, 2차로 나누어 진행하며 1차 대상(107개사, 3월 선정)은 봄, 여름에, 2차 대상(70개사, 7월 선정)은 가을에 광고송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선정해 총 177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소상공인은 해당 지역의 광고 전문가를 통해 방송광고 제작과 송출을 포함한 마케팅 전반에 대한 1:1 맞춤형 컨설팅(자문)을 무료로 제공하여 체계적으로 지원도 할 예정입니다.

 

그간 우수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 업종 사업자 및 백 년 가게,, 백 년 소공인에게는 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해 왔는데요. 특히 올해에는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와 청년 지원 확대를 위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창업자를 가점 대상으로 추가하였습니다.

 

아울러, 지원받은 소상공인은 이후에도 계속 방송광고 송출을 희망하는 경우, KBS·MBC 등 방송사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함께 시행하고 있는 방송광고 송출비 할인 혜택을 최대 70%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정보 부족과 경제적인 부담으로 방송광고를 하지 못했던 소상공인들이 본 사업을 통해 지역 매체에 방송광고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업 인지도가 상승하고 매출이 증가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합니다. ‘22년 지원 혜택을 받은 소상공인은 코로나19에 이은 고금리, 고환율, 고물가 위기 속에서도 전년 대비 매출이 평균 17.9%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상공인 방송광고 제작·송출비 지원 사업 공모 접수기간은 1월 27일(금) 1월 27일(금)부터 2월 14일(화) 16:00까지이며, 지원신청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 전용 누리집(http://www.kobaco.co.kr/smad)에서 하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33월 중에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신청서 및 기타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상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 대상 선정일정은 접수현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2

(보도자료)+방통위,+소상공인+방송광고+제작·송출비+지원사업+공모(1.26).pdf
0.60MB

2023년 소상공인 방송광고 제작·송출비 지원사업 개요를 다운로드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도 방송광고 제작,송출비 지원 사업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